故이선균 아내 전혜진 출연 '크로스' 개봉 연기 [공식]

입력 2023-12-28 14:09   수정 2023-12-28 14:17


고(故) 이선균의 아내 전혜진이 출연한 영화 '크로스' 측이 개봉 연기를 결정했다.

28일 영화 '크로스' 배급사 플러스엠엔터테인먼트는 한경닷컴에 "내년 2월 관객을 만날 예정이었던 '크로스'의 개봉을 연기하게 됐다"고 밝혔다.

'크로스'의 개봉 일정은 미정이며, 연기 이유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

'크로스'는 아내에게 과거를 숨긴 채 베테랑 주부로 살아가는 전직 요원 ‘강무’와 남편의 비밀을 오해한 강력범죄수사대 에이스 ‘미선’이 거대한 사건에 함께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오락 액션 영화다.

올해 극장가 쌍끌이 흥행의 주역 '서울의 봄'의 황정민과 '밀수'의 염정아가 남다른 부부로 호흡을 맞춘다.

이 작품은 이선균의 아내 전혜진이 출연했다. 그는 실종사건으로 시작된 잠입수사를 위해 옛 동료 '강무'에게 도움을 청하는 후배 요원 '희주' 역을 연기했다.


전혜진은 tvN '비밀의 숲2',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ENA '남남' 등의 작품으로 활발히 활동해 왔다. 이 가운데 남편 이선균이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아내인 전혜진의 활동에 제약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있었으나 '크로스'를 통해 스크린에 돌아올 예정이었다.

'크로스'는 론칭 포스터 및 예고편까지 공개했지만 지난 27일 전혜진의 남편 이선균의 비보 이후 개봉 시기를 재조율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선균은 지난 27일 오전 종로구 한 공원에 세워진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그는 지난 10월부터 마약 투약 혐의로 세 차례 경찰 조사를 받았으나 혐의를 부인해 왔다.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진 고인의 빈소에는 많은 동료들이 늦은 밤까지 조문했다. 전혜진이 상주로 빈소를 지키고 있으며 배우 설경구, 조진웅, 유재명, 조정석, 하정우, 이성민, 정우성, 이정재, 전도연, 류준열, 임시완, 김남길, 유연석 등이 빈소를 찾았다.

28일 오전에는 영화 '기생충'의 영광을 함께 누렸던 봉준호 감독이 그의 죽음을 애도했다.

고인의 발인은 오는 29일 정오이며 장지는 전북 부안군 선영에서 수원시연화장으로 변경됐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